이산수학 논리 예제

MOSFET를 사용하는 시공이 개별 게이트의 합보다 더 간단하고 효율적이기 때문에 복합 논리 게이트 및 OR-Invert(AOI) 및 OR-AND-Invert(OAI)는 회로 설계에 자주 사용됩니다. [2] 이진 번호 시스템은 고트프리트 빌헬름 라이프니츠(1705년 출판)에 의해 정제되었으며, 고대 I 칭의 바이너리 시스템의 영향을 받았다. [4] [5] Leibniz는 바이너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산술 및 논리의 원리를 결합 할 수 있음을 확립했습니다. IEEE Std 91-1984 및 IEC 60617-12의 상호 목표는 회로도 기호가 있는 디지털 회로의 복잡한 논리 기능을 설명하는 균일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함수는 단순 AND 및 OR 게이트보다 더 복잡했습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와 같은 대규모 회로에 대한 4비트 카운터와 같은 중간 규모의 회로일 수 있습니다. 논리의 대수에서 대괄호는 종종 작업을 수행할 순서를 명확히 하기 위해 삽입됩니다. 가능한 모호성을 피하기 위해, 우선 순위의 합의 된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논리 게이트는 주로 전자 스위치 역할을 다이오드 또는 트랜지스터를 사용하여 구현되지만, 또한 진공 튜브, 전자기 릴레이 (릴레이 로직), 유체 논리를 사용하여 구성 될 수있다 , 공압 논리, 광학, 분자, 또는 기계적 원소. 증폭을 통해 로직 게이트는 부울 함수를 구성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계단식으로 배열할 수 있으므로 모든 부울 논리의 물리적 모델을 구성할 수 있으므로 부울 논리로 설명할 수 있는 모든 알고리즘과 수학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De Morgan 기호는 게이트의 기본 논리적 목적과 “신호”(활성, 켜기) 상태로 간주되는 노드의 극성을 보다 명확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에 의해 입력 이 중 하나를 낮게 가져올 때 모터를 구동하기 위해 2입력 NAND 게이트를 사용하는 단순화된 사례를 고려하십시오. “신호” 상태(모터 켜기)는 한 스위치 중 하나 또는 다른 스위치가 켜져 있을 때 발생합니다. AND 논리를 제안하는 일반 NAND 기호와 달리 두 개의 음수 입력 OR 게이트인 De Morgan 버전은 OR가 관심 있는 것을 올바르게 보여줍니다. 일반 NAND 기호는 출력에 거품을 가지며 입력 (모터를 켜는 상태의 반대)에는 없지만 De Morgan 기호는 모터를 구동할 극성의 입력과 출력을 모두 보여줍니다. 3상태 논리 게이트는 높은(H), 낮음(L) 및 고임피던스(Z)의 세 가지 다른 출력을 가질 수 있는 로직 게이트유형입니다. 높은 임피던스 상태는 엄격하게 바이너리인 논리에서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장치는 여러 칩이 데이터를 보낼 수 있도록 CPU의 버스에 사용됩니다. 적합한 제어 회로를 가진 라인을 구동하는 3개 상태의 그룹은 기본적으로 별도의 장치 또는 플러그인 카드에 물리적으로 분배될 수 있는 멀티플렉서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명제들이 논리적으로 동등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토폴로지는 객체의 “지속적인 변형”이라는 직관적인 개념을 공식화하고 일반화하는 수학 분야이지만, 많은 개별 주제를 야기합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토폴로지 고정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일 수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개별 값을 취합니다.